[6학년] 8월 20일(목)
1. 함께 알아볼까요?
[읽기 전] 내가 제일 좋아하는 집밥 음식과 좋아하는 이유 소개하기
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집밥 음식은 무엇인가요?
선생님은 주말마다 끓여 먹는 라면을 엄청 좋아한답니다. 라면을 먹으면 주말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거든요.
집에서 가족과 함께 먹었던 음식들을 떠올리면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하나 골라보세요!
https://youtu.be/qhxUUXyocCU (AIA생명,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 )
[읽는 중] <우동 한 그릇> 읽기
여러분들이 <우동 한 그릇> 책을 읽는 모습이 궁금해요. 구글 포토에 인증샷을 한번 남겨 볼까요?
학교 도서관에서 빌린 책, 공공 도서관에서 빌린 책, 직접 구입한 책 등 어떤 것도 괜찮아요. 내가 읽고 있는 책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구글 포토에 공유해 주세요. 방학 기간, 나와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있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!
[읽은 후] 책의 중심 내용 및 주제 확인하기
<우동 한 그릇>, 어땠나요?
몇 가지 물음에 답하면서 여러분들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책 읽기를 마무리하여 봅시다.
2. 함께 공부해 볼까요?
[과학] 과학으로 하는 요리? 미스터리 식당!
새우깡으로 라면을 끓인다구요?
스프레이로 철판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자동차 엔진으로 삼겹살을 굽는 미스터리 식당!
미스터리 식당의 비밀을 과학적으로 파해쳐 봅시다.
https://youtu.be/NQIQUOAc1n8 (YTN Science,[과학으로 하는 요리? 미스터리 식당!])
우리도 과학을 이용한 시원한 디저트를 만들어 맛있게 먹어봅시다.
영상을 보고 집에서 따라 만들어 볼까요?
사 먹는 것 보다 훨씬 맛있어요!
3. 함께 참여해 볼까요?
[미션] 진심을 담아 가족에게 요리해주고 인증샷 남기기
<우동 한 그릇> 속 북해정에서 한 그릇의 우동밖에 주문할 수 없었던 두 아들과 어머니에게 친절하고 따뜻했던 우동 한 그릇은 어떤 의미였을까요? 아마,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로를 사랑하고 믿을 수 있는 한 그릇 이상의 음식은 아니었을까요.
여러분도 진심을 담아 요리해 보세요. 오늘 사랑, 감사, 행복 온갖 아름다운 마음을 담아 내가 할 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 가족에게 대접해봅시다. 요리하기 어려운 음식이나 값 비싼 음식일 필요는 없습니다. 다만, 그 음식에 진심이 담겨 있으면 되는 것이니까요. 여러분이 만든 진심이 담긴 음식을 인증샷으로 남겨주세요!
내용구성 : 고상훈(제주 하원초), 하주형(대구 강림초)